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Fravend
식사후에 과일을 먹는게 건강에도 도움이 될까요?
기름진 음식을 먹은뒤에는 과일을 먹으라고 하는걸 어디선가 들은거 같거든요
저희 어머니나 누나들도 밥을 먹고 꼭 과일을 가져와서 과일도 먹으라고 하는데
어느 정도 건강에도 효과가 있는걸까요 아니면 그냥 간식 정도로 생각해서
과일도 먹으라고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후에 과일을 섭취하면 소화에 방해가돠며 혈당을 올릴 수 있기때문에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식사 후에 과일을 먹으면 소화를 도울 수 있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며, 수분 보충과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여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일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자연스러운 단맛은 디저트 대용으로 좋습니다. 또한, 과일에 포함된 항산화 물질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일도 칼로리가 있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균형 잡힌 식단 내에서 과일을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