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양사로서 배달 앱으로도 건강과 색다른 맛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메뉴를 몇 가지 제안드리겠습니다.
1 ) 기름기를 빼 단백질 흡수율을 높인 소고기 편백찜이 있습니다. 숙주, 청경채, 버섯같이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고기를 담백하게 쪄내어서 위장에 부담이 적고 포만감이 오래갑니다.
2 ) 탄수화물 부담을 줄인 멕시칸 푸드인 구운 치킨, 새우를 곁들인 타코가 있습니다. 얇은 또띠에 덕에 정제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면서, 신선한 살사소스와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과카몰리(아보카도)를 통해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고루 보충하실 수 있어서 충분히 우수한 영양식이 되겠습니다.
3 ) 정제 밀가루 면 대신 식물성 단백질인 들기름 두부면 파스타나 미네랄이 많은 해초비빔국수는 어떠실까 합니다. 여기에 육류, 해산물 고명을 살짝 더해서 드시면 나트륨과 혈당 스파이크 걱정 없이 육해공 식단이 될 수 있겠습니다.
인스턴트 가공식품 대신에 영양이 많은 특별한 메뉴를 고려하셔서 가볍지만 든든한 점심 드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