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서울 시내버스 파업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통한라마37
역류성 식도염인데요. 커피 대신 힘 낼 수 있는 차나 음료 뭐가 있을까요?
역류성 식도염 걸려 가슴, 목까지 너무 아픈데요. 커피 대신 힘 낼 수 있는 차나 음료 뭐가 있을까요? 오늘부터 진짜 제대로 식습관도 개선해볼려고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생강차
생강차는 소화에 도움을 주고 위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생강은 항염증 작용이 뛰어나고, 위산을 중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특히, 생강차를 마시면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2.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진정 효과가 뛰어나서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데 도움을 줘요. 스트레스는 역류성식도염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카모마일 차를 통해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카모마일은 소화 불량에도 효과적이어서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만큼은 아니지만 커피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는 차로는 녹차, 홍차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