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멋진부릉카100
양배추를 먹게 되면 위에 좋은 음식인가요?
안녕하세요. 위가 아플때나 위를 편안하게 해줄려면 양배추즙을 먹으라고 하는데, 양배추즙을 안먹고 양배추를 채 썰어서 그냥 생으로 먹어도 괜찮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양배추는 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U가 포함되어 있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생으로 먹는 양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지만, 일부 사람에게는 소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은 더 부드럽고 소화가 용이하여 위에 부담을 덜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위가 아플 때는 양배추즙이 더 적합할 수 있지만, 생으로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의 성분이 위보호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생보다는 익혀먹었을때 더욱 그렇습니다 .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양배추는 비타민 C 함량과 다른 열에 민감한 영양소를 더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영양소 섭취를 극대화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를 생으로 먹는 것도 위에 좋습니다.
하지만 양배추즙보다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개인의 상황에 따라 조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