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맛있는 점심으로 라면 먹을건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신라면 vs 너구리

신라면에 김치 넣어서 먹고싶기도 하고

너구리에 계란 풀어서 먹고싶기도 하네요 ㅎ

밥까지 말아먹으면 사고겠죠ㅋㅋ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너구리에 계란 조합이 어떠실까요? 신라면에 김치 조합은 한국인의 소울푸드지만, 이미 나트륨이 많은 라면에 김치까지 더해지면 나트륨 수치가 폭발해서 오후 내내 갈증과 부종에 시달리기 쉽거든요. 반면에 너구리는 국물 맛을 내는 통다시마가 들어있어서 해조류의 미네랄을 조금이나마 챙길 수 있고, 여기에 계란을 풀면 라면에 가장 부족한 영양소인 단백질이 보완되면서 영양 균형이 훨씬 좋아집니다. 계란의 단백질과 지방 성분이 면의 탄수화물 흡수 속도를 늦춰줘서 혈당이 빠르게 오르는 것도 막아주니 일석이조랍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국물에 밥 말아먹는 정도는 되도록 반공기에 냉장실에 하루 이상 보관된 찬밥으로 타협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뜨거운 밥 보다 찬밥이 소화 흡수가 더디기도하고 저항성 전분이라는 성분 덕에 혈당을 완만하게 올려주기 때문입니다.

    국물은 되도록 남기시고 건더기 위주로 드시면 좋겠습니다.

    계란 터뜨린 따끈한 너구리로 기분 좋고 든든한 점심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