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초음파 검사 후 조직검사를 했는데..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유방초음파 검사 후 조직검사(총검)하고 항생제 처방받아 4일치 복용 후 검사 결과가 유방염 으로나와 2주 항생제 처방받아 지금 4일정도 먹었어요.

그런데 2일전 부터 찌릿한 통증이 한번씩 느껴지고 겨드랑이 쪽에도 통증이 느껴지는 느낌이 있어요.

다른 병원을 가서 초음파를 다시 보거나 검사를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일단 처방받은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지켜보는게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굳이 다른 병원에서 다시 처음부터 진료를 진행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현재 진료를 받고 계시는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없는 증상이 생겼으니 약을 다 먹을 때까지 기다리실 필요는 없을 것 같구요

    바로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증상의 경과를 잘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3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초음파에서 조금 더 정밀한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 발견되어 조직검사를 진행하신 상황이군요.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 며칠 정도 시간이 걸리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양성 결절로 판명되니 너무 미리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마음을 편히 가지시고, 검사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상태는 조직검사 결과지를 토대로 담당 선생님과 상의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