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단아한애벌래272
장염 이후 샐러드 먹어도 되나요???
장염이 아직 덜 나은건지 장염 후유증 인건지
잘 모르겠는데
배는고프고 일반식 먹는중이거든요
근데 매운거 먹으면 아직 장이 매운데
샐러드같은 생채소 먹어도 되나요?
설사는 안하고 약간 변비끼가 있는거 같아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염 회복 중에 식단을 조절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샐러드와 같은 생채소를 섭취하는 것에 대해 고려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샐러드 섭취 시 주의 사항
1. 소화 부담:
• 생채소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장염 회복 중에는 소화가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소화가 쉬운 식품을 우선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샐러드의 종류:
• 부드러운 채소: 시금치, 상추 등 부드러운 채소는 상대적으로 소화하기 쉽습니다.
• 피할 채소: 양배추, 브로콜리, 양파 등은 섬유질이 많고 소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드레싱:
• 기름과 식초: 기름이나 식초가 많이 들어간 드레싱은 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드레싱을 적게 사용하거나 가능한 한 가볍게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염 후 식단 조절 팁
1. 부드러운 식사:
• 장염 회복 중에는 부드러운 식사(예: 죽, 스프, 삶은 채소)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세요.
2. 소량씩 자주:
• 한 번에 많은 양을 먹기보다는 소량씩 자주 먹는 것이 장에 부담을 덜 줍니다.
3. 수분 섭취:
•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은 장의 회복을 돕고, 변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자극적인 음식 피하기:
•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 유제품 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장염 회복 중에는 생채소를 포함한 샐러드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며 섬유질이 많은 식품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장이 회복될 때까지는 부드러운 채소와 소화가 쉬운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