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라면 끓이실때 어떤 순서로 하시나요?

그냥 오늘 친구집에서 라면을 끓여먹는데 갑자기 진지토킹이 되어버려서 여러분은 어떤 순서로 끓이시는지 궁금합니다 ㅋㅋ 저는 물이 끓기전 스프를 넣고 끓으면 면을 넣고 한친구는 한번에 다 넣고 한친구는 물이 끓으면 재료를 다 넣는다는데 저는 물 끓을때 스프 넣으면 스프가 붙어서 다 안떨어져서 이렇게 끓이는데 어떻게 끓이시나용 ㅋㅋ

1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라면을 끓일 때 라면을 먼저 넣고 분말 건더기 스프 넣고 계란 파 떡을 넣고 끓이고 다진 마늘도 넣어서 감칠맛을 더해줘서 맛있게 끓여서 먹습니다.

  • 라면 끐일때 먼저 물을 끓입니다. 다끍으면 면과 스프를 넣씁니다. 파도 넣고 넣고 싶은 재료를 다넣고 2~3분더 끓인다음 먹습니다.

  • 저는 물부터 먼저끓인다음에 물끓으면

    면넣고 스프넣고나서 젓가락으로 이리저리저어줘요. 

    취향에 따라서 계란도 넣고 그외에도요

  • 라면은 스프먼저 면먼저

    어떻게 끓여도 물양만같다면

    비슷했던거같아요.

    대신 스프먼저넣음 물이 빨리끓긴힍르

    대신 끓일때 꼬들면 원하시면

    면을 공기에 닫게 중간중간

    들어올려주는게 최고죠. 

  • 저는 물 끓기 전에 스프를 넣고 물이 끓으면 면을 넣습니다.

    사실 물 끓을 때 라면 넣고, 스프를 나중에 넣든 저처럼 끓이든 상관없다고 해요.

    맛에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 물 넣고 스프넣고 같이 끓이고 물 끓으면 면을 넣습니다. 달걀을 넣을경우는 보통 달걀을 풀어서 넣어 먹는 편입니다. 라고 하지만 사실 개인 취향차이가 있죠

  • 라면끓일때 면이나 스프 순서보다는 물양을 정확하게 조절하는것과 물이끓은 후 면 익히는 시간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저는 팔팔끓을때 2분40초정도 익혔울때가 가장 맛있도라구요

  • 저라면 뭐 즉흥적으로 끓이긴 합니다. 하지만 일단 물이 다 끓고 나서 라면을 넣는 건 팩트입니다. 그 전에 뭐랄까? 물이 끓기 전에 스프를 넣기도 하고 면을 넣고 나서 스프를 넣기도 하는 이런 패턴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맛에 큰 차이는 없지요.

  • 옛날 과학선생님이 알려주셨는데 스프먼저 넣고 끓인뒤 면을 넣으라고 하셧어요. 지금까지도 이렇게 먹고있네요.

    아 그리고 면 넣고 에어샤워 시켜주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면이 쫄깃해져요.

  • 전 집히는대로 그냥 넣어버령ᆢㄷ. 귀찮아서 그냥 처음 찬물 끓일때 한꺼번에 넣어 버리고 해버립니다 약간 불긴 하는데 편하니까요.

  • 옛날에는 면 먼저 넣은다음 스프를 넣었는데 요즘에는 스프를 먼저 넣는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에는 티비에서 본적이 있는데 물 끓기 전에 면이랑 스프 먼저 다 넣고 끓이면 더 맛있다고 한거 같아서 요즘에는 그렇게 먹는거 같아요

  • 저는 라면끓일 때 항상 면부터 넣어요. 그다음에 스프를 넣습니다. 그리고 계란을 풀지 않고 그대로 넣어서 먹습니다. 나중에 계란 노른자를 터뜨려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