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출난왜가리83
비염에 좋은 음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요즘 봄이라 꽃가루나 먼지가 많아 비염이 심해진 느낌이기도 한데 혹시 비염에 좋은 효과가 있는 음식이 있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비염에 좋은 음식은 면역력을 높이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채소(시금치, 브로콜리)와 과일(배, 감귤)은 비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미나리와 연근 같은 뿌리채소는 폐 기능을 개선하고 알레르기 반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녹차와 작두콩차는 항염증 효과가가 뛰어나 비염 완화에 유익하며, 이러한 음식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통하여 비염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