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하루식단 칼로리 관련 질문입니다.
하루식단 칼로리 관련 질문입니다. 아침에 하루 한끼로 칼로리를 한번에 많이 섭취하고 점심 저녁은 건너뛰는 식단구성도 괜찮을까요?만약 괜찮다면 추천해주실 식단 있으신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건강에 매우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하루 한끼로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점심과 저녁을 건너뛰는 식단 구성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습관은 오히려 체중 증가와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하루 한끼로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고, 이에 따라 인슐린 분비가 증가합니다. 이는 지방 축적을 촉진할 수 있으며, 지방이 체내에 축적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둘째, 점심과 저녁을 건너뛰면서 긴 시간 동안 식사를 하지 않으면 혈당이 급격히 하락하여 저혈당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체에 해로울 뿐 아니라 뇌에도 영향을 미치며, 집중력과 기억력 등 인지 능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 것이 1일 1식단을 이야기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한 번만 드셔야 되고 중간에 식사나 다른 것을 드셨을 경우에는
안되는것이 되기 때문에 한끼를 드시더라도 칼로리가 높거나 영양가 높은 것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