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막꾸루
막꾸루23.10.07
믹스커피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있나요?
믹스커피를 하루에 세잔 정도 먹는데 건강에 안좋은 영향이 있나요? 아니면 적당히 먹으면 괜찮은 건가요? 너무 많이 마시면 소변을 자주 보는데 관련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과량의 커피를 섭취할시 이뇨작용을 촉진실수있습니다.
또한 믹스커피는 당분함량이 높르므로 하루에 한잔정도만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믹스커피는 설탕, 프림, 커피 원두 가루로 만들며, 설탕과 프림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림에는 포화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의 위험이 있습니다.
믹스커피는 하루에 2~3잔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그러나. 믹스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소화불량, 설사, 탈수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변을 자주 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믹스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의 이뇨 작용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믹스커피 하루에 3잔은 살짝 많은듯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믹스커피는 설탕과 프림 성분으로 당분과 지방을 축적을 시키기 때문에
조금 줄이시는것이 좋을것 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