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입사번복 할때 뭐라고해야할까요..?

경력 이직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어제 (금) 업체 한군데서 최종합격 연락을 받았구요, 월요일까지 입사여부 회신달라고 하셨습니다.(입사예정일은 1주뒤인 7월6일)

다음주 월/화에 면접이 각각 두 업체에 잡혀있고, 지금 합격한 곳보다 훨씬 더 가고 싶은 곳들입니다.

이럴경우 입사한다고 했다가, 이후면접본곳들 합격하면 이후에 번복해도될까요..?

제일 걱정인것은 지금합격한곳 출근해서 계약서 작성 하고 이후 다른곳 합격소식을 듣고 번복하게되는 상황입니다 ㅠㅠ 괜찮을까요?

입사일을 미뤄달라고할까고민중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괜히 억지로 다니시면서 싱숭생숭한거보다 솔직하게 말씀드리고 이직 면접보시는게 장기적으로 보았을때 거 도움되실것 같습니다 상사분들도 다 아실거에요

  • 거의 이런경유들 면접관들도 다 알고있어요

    다른곳에서 오퍼와서 입사가어려울것같다고

    얘기하심될거같아요

    입사하고도 더좋은조건오면 퇴사하는데

    아직가기전이면 오히려 더 나음

  • 아직 계약 전이면 개인 사정으로 이번 입사를 못하게 되었다고 정중하게 말하면 됩니다.

    다만 지금 상황이 이미 합격한 곳보다 아직 면접이 남아있는 곳이 더 마음에 드는 상황인 것이 고민이 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입장만 고려했을 때는 말씀하신 듯 입사한다고 했다가 번복하는 것인데 혹여 동종업계 이직 시 불이익이 있을까 염려됩니다. 남은 기간 동안 좀 더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 입사일을 미룰 필요는 없고 월요일, 화요일 면접을 보시고 더 원하시던 곳이 합격이 된다면 처음에 합격 곳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퇴사를 해야될 거 같다고 말씀하시면 될 거 같습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