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집에있는아내 용돈을 얼마나줘야할까요?

가정주부인 아내 에게 월150을 줍니다. 식비와용돈으로요. 그게혹시 작은가요?

집에서 나오는 경비와 학원비,집대출은 내가부담하고있구요.

집에 있으면 스트레스라고 해서 일하라니 싫다하고 모임에만 나갑니다.

150안주면 집나간다고... 작은애가 중1 여자애인데..

그돈을주면 대출해서 살아야합니다.

자기는 누리고싶지 힘든일은 안하고싶다고..말이 통하질않아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확하게 생활비로 얼마가 사용되는지가 중요한데

    그래도 한달에 아내 분이 30만원 내외로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아주 모자란 것으로 보여지진 않습니다.

    단 중학생 자녀까지 케어하는 것에 150만원이라면

    좀 모자랄 수 있을 것 같아요.

  • 생활비나 고정지출이 포함되지않은 단순 식비와 용돈으로 150정도를 주신다는거죠?

    아이들 같은 경우에는 식단이나 이런걸 제한하기가 어려워서

    4인가구 기준으로 식비가 100정도라고 하면 빠듯하게 먹는정도라 생각이 들어요

    150정도면 적당하다고 생각하는데 부부시니 식비가 월에 어느정도 들어가는지 깊은 대화를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150만원은 제기준엔 충분한거같아요 남편분께서 부담하시는금액이 꽤 커서 저정도 주시면 쓰기에 달렸지만 충분합니다.

    상의해보시고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