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상냥한참매162
수분을 과도하게 섭취한다는 것은 얼마나 마시는 기준일까요?
의학기사를 보면 여러 안좋은 증상에 대한 설명 중에 과도한 수분 섭취를 금해야한다고 많이 나와있는데 과도한 수분 섭취의 기준은 얼마나 되나요? 얼마나 마셔야 과도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일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수분은 하루 권장량은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2리터 정도랍니다.
이는 2리터 이상부터는 기준보다 조금더 마셨다 보시면 될것 같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에 2리터의 수분 섭취가 권장되기때문에
2리터 이상의 물 섭취를 과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의 건강상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