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물가가 장난아닌 요즘 가성비 좋은 음식 추천해주세요
요즘 물가가 장난 아니네요 저렴하면서 오래먹을수있고 포만감 높은 음식이 뭐가있을까요?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물가가 높을 때는 싼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자, 고구마, 오트밀은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면서 포만감이 오래가는 식품입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는 가장 좋은 영양소 입니다.
달걀과 두부가 괜찮습니다. 병아리콩도 불려서 삶아 먹어도 나쁘지 않습니다.
여기에 양배추도 값이 싸고 부피가 크며, 식이섬유 보충에 최고입니다.
바나나도 간식으로 먹기에 매우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신성 영양사입니다.
요즘 물가 정말 무섭죠,
가성비 좋으면서 오래 먹고 포만감도 높은 음식은,
가장 먼저 추천하는 음식은 카레입니다. 감자, 양파, 당근 같은 저렴한 뿌리채소를 큼직하게 썰어 넣고 한 솥 가득 끓여두면 여러번 먹을 수 있습니다.
영양적으로도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커큐민)은 강력한 항염증 및 항산화 효과가 있어 면역력에 도움을 주고, 감자, 양파, 당근 같은 저렴한 뿌리채소는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보충할수있습니다. 단백질은 닭가슴살 캔이나 돼지고기 뒷다리살 같은 가성비 부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사골곰탕을 활용한 요리입니다. 마트에서 파는 사골 육수에 냉동 만두나 떡을 넣어 먹으면 만두국이나 떡국으로 가성비 있는 메뉴가 됩니다. 국물 요리 특성상 수분 섭취가 많아져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콩나물밥은 가성비가 좋고, 콩나물은 저칼로리 고식이섬유로 가격 대비 비타민 C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가성비도 영양도 맛도 좋은 든든한 저녁 드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맞습니다. 요즘 물가가 상당히 높다 생각합니다. 몇 가지 식재료를 추천드리겠습니다.
1) 양배추: 가성비 면에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 통 사두면 양도 어마어마하고 냉장고에서 한 달 가까이 보관이 가능해서 버릴 일도 적습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배가 금방 부르고, 찌거나 볶거나 생으로 먹는 활용도도 만점이라 생각합니다.
2) 냉동 브로콜리, 혼합 채소: 생채소는 금방 상해서 버리는게 반이지만, 냉동은 필요한 만큼만 꺼내 쓸 수 있어서 경제적입니다. 영양소 파괴도 적고, 볶음밥, 파스타에 넣어 양을 늘리는 벌크업 용도로 훌륭하다고 봅니다.
3) 두부: 저렴한데 단백질 아미노산 구성은 알찬 에너지 공급원입니다. 두부는 포만감이 높고 조리법이 간단해서 자취생부터 직장인까지 모두에게 사랑받는 식재료 입니다.
4)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 있어서, 하나만 먹어도 배가 묵직하게 차오릅니다. 5~10kg단위로 구매해두면 오랫동안 복합탄수화물 공급원으로 무난하다 생각합니다.
5) 돼지고기 뒷다리살: 돈이 부족할 때 고기를 드시고 싶다면 뒷다리살 입니다. 100g당 1,000원 이하이며 닭가슴살보다 저렴할 때가 많습니다. 제육볶음이나 간장 불고기로 무난합니다.
6) 구운달걀: 생달걀보다 유통기한이 훨씬 길며(45일) 쫄깃한 맛이 좋습니다. 고소하고 완전 단백질 식품이라, 단백질 보충하기 간편합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