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8월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마음이 급하실 것 같습니다.
단기간 감량을 위해서 저녁에 다이어트 쉐이크만 드시는 것은 칼로리를 줄이는 확실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염려하시는 것처럼 요요 현상이 찾아올 확률이 꽤 높습니다. 저녁을 쉐이크로만 드시게 되면 하루 총 섭취량이 너무 적어져서 인체는 몸을 아끼려고 기초대사량을 서서히 떨어뜨리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8월 이후에 저녁 식단을 조금씩 조절하시더라도, 몸이 이미 비상 대책 모드에 들어가 있어서 들어오는 음식을 죄다 지방으로 저장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단백질쉐이크만 드시더라도, 닭가슴살 한 조각, 삶은 계란, 스트링치즈, 무가당 두유, 방울토마토 같은 최소한 드실 거리를 200kcal 이상 더 곁들여서 영양 균형을 맞춰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대략 저녁 400~500kcal 이상은 드셔주시는 것이 낫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8월 이후인데 갑자기 일반식으로 바꾸지 마시고 최소 2~4주간 서서히 양을 늘리는 보식 기간을 가지셔야 힘들게 빼신 체중을 유지하실 수 있겠습니다.
건강 무리가지 않게 목표 달성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