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스파게티S
스파게티S24.02.16
쌀밥을 안 먹어도 크게 문제가 없을까요?
제가 우리나라 사람이지만 쌀밥을 별로 안 좋아해서 밥 대신에 다른 음식들로만 영양분을 섭취하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쌀밥을 안 먹어도 크게 문제가 없을까요? 영양소를 못 챙길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밥은 안드시게 되면 현기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적당히는 드셔 주셔야 힘이 나요
너무 많이 먹어도 문제 적게 먹어도 문제되는 탄수화물이네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꼭 쌀밥을 드시지 않아도 다른 영양소로 대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쌀밥 말고 다른 것으로 드셨을 때 영양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데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쌀밥은 한국 식단의 중심이지만, 꼭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쌀밥을 대신하여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쌀밥을 대체할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쌀밥은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B 등의 영양소를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쌀밥을 대신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현미밥, 잡곡밥, 고구마, 감자, 채소, 과일, 견과류, 콩류 등이 있습니다. 영양 섭취 부족을 방지하기 위해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필요시 영양제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쌀밥은 탄수화물의 주급원이므로 쌀밥을 대신할 수 있는 탄수화물 급원을 보충하시면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