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덕망있는물소261
장 운동이 활발해지는 기준은????
장 운동이 활발해지는 기준은 주로 유산소운동을 하는가 안하는가 여부랑 또 덩치가 크고 많이 먹을 수록 장운동이 활발해진다고 보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장 운동은 유산소운동(걷기, 뛰기 등)을 꾸준히 하면 활발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사량이 많으면 일시적으로 장운동이 늘 수 있지만, 과식은 오히려 소화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섬유질 섭취도 중요한 기준으로 알려져있습니다.
• 연동운동이 활발해지는 기준은 복합적인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유산소운동은 장 운동을 촉진시킵니다. 걷기, 달리기, 체조 등은 장 연동을 자극해서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많이 드신다고 무조건 활발해지는 것을 아니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사가 장 운동을 더욱 활성화시킵니다. 그리고 수분 섭취량도 충분할수록 더욱 장 운동 작용력은 커지게됩니다.
덩치가 커도 정제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 수분 부족, 활동량 부족이면 오히려 장 운동은 둔해질 수 있습니다.
공복에 유산균섭취, 발효식품인 김치, 낫또, 된장, 청국장 섭취량도 장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