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하얀도화지113
장염이 걸렸을 때 먹을만한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에 동생이 장염에 걸려서 아무것도 먹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장염이 걸렸을 때는 정말 아무것도 먹지 못하나요?
아니면 흰쌀죽만 해줘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장염 환자에게는 소화가 쉽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흰쌀죽, 닭가슴살이나 생선죽, 바나나, 사과, 토스트, 요거트가 권장되며,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 카페인 및 알코올 음료, 유제품은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호전되지 않을 경우에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장염에 걸렸을 때는 소화가 부담스럽고 장이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음식을 피해야 하나 모든 사람이 동일한 음식을 섭취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개인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추천되는 장염 환자용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밥과 죽류: 특히 흰쌀죽이나 쌀국수는 소화가 쉽고 영양소를 적절히 공급받을 수 있는 좋은 선택이며 식이섬유가 적은 것이 중요합니다.
2. 바른 음식: 기름기가 적고 가벼운 음식들이 좋으며 찌개나 죽, 국수 등이 적합합니다.
3. 순한 요리: 특히 국물 요리가 좋으며 채소나 단백질이 살짝 더해진 가벼운 찌개나 국물 요리는 영양소를 공급하면서 소화를 돕습니다.
4. 채소와 과일: 장염이 심하지 않다면 삶거나 찌거나 간단히 살짝 볶은 채소나 과일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우유 제품: 장염이 있을 경우 일부 사람들은 우유나 유제품을 잘 소화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