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환자 식단
아라온빰
고지혈증인데요 족발 먹어도되나요?
미니족발 하나 시켰는데요 너무 먹고 싶어서 포장하러 가는길인데 문득 고지혈증인데 먹어도 되나 궁금해서 질문드려요 참고로 고지혈증 약 아침에 한알 먹고있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 족발을 먹는 것은 좋지 않으며, 족발은 지방 함량이 높고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입니다. 이 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심장병,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 족발을 대신해서 닭고기, 생선, 콩류, 견과류 등의 저지방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채소류를 많이 섭취하여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등은 살코기를 사용하며 눈에 보이는 기름은 제거하고 드시는게좋습니다. (삼겹살, 갈비, 족발 등은 피하고 닭 껍질은 벗겨서 먹도록 합니다.)
가공된 고기(햄, 베이컨, 치즈, 소시지, 핫도그, 어묵 등)는 지방이 많으므로 먹지 않는게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고지혈증이 있으시면 되도록이면 지방이 있는 음식을 피하시는것이 좋은데 족발은 좀
아닌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