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서 공심채 먹었는데 왜? 좋은가요?
다이어트에 좋다고 친구가 공심채 한박스를 보내왔는데요
아무 맛도 안나고 해서 그냥 먹었는데요
이게 다이어트에 왜?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공심채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줍니다.또한, 소화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촉진해 다이어트에 이로운 효과가 있습니다.
• 공심채는 저칼로리와 풍부한 식이섬유, 비타민A, B, C, D, 철분, 칼슘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며, 소화를 촉진하여 장 건강을 개선하고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유해산소 제거와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공심채는 다이어트에 유익한 식품으로 말할 수 있으며, 꾸준하게 섭취하면 건강한 체중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