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놀라운호박벌138
놀라운호박벌13823.05.06
샐러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요?
제가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샐러드가 건강하고 다이어트에 좋다는 소문을 들었어요 하지만 샐러드는 맛이 없고 먹으면 배고픔이 잠시 덜 해소된 느낌이 들어서 고민입니다 샐러드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면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샐러드는 식이섬유와 미네랄,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러나 맛이 없다는 것은 개인적인 취향이기도 하지만, 다양한 재료와 드레싱을 사용하여 색다른 맛을 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샐러드에 사용하는 재료는 채소뿐만 아니라 과일, 견과류, 생선, 닭고기, 계란 등 다양한 단백질과 영양소를 함께 공급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위해 적당한 칼로리와 포만감을 주는 재료로는 아보카도, 고구마, 당근, 양파, 브로콜리, 새싹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드레싱 역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드레싱에 사용되는 오일의 양을 조절하거나, 식초 대신 레몬즙을 사용하는 등 칼로리를 조절하면서도 맛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드레싱에는 식초, 레몬즙, 올리브오일 등 건강에 좋은 재료들을 활용하면서도 적당한 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고 건강한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재료와 드레싱을 사용해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맛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사 전에 충분히 물을 마시고 적당한 양을 먹는 것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샐러드에 재료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양상추나 양배추 그리고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을 주로 드십니다.
• 안녕하세요.
샐러드는 일반적으로 식물성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대적으로 적은 칼로리와 지방, 많은 식이섬유와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효과기 있는 음식입니디.
샐러드의 만드는 재료에 따라서 공급해주는 영양이 디르긴 합니다만, 당근, 양파, 파프리카 등의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고, 아보카도, 땅콩, 연어 등의 건강한 지방이 들어간 재료는 포만감을 높이면서도 영양소 섭취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불포화 지방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