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02.16
웰빙으로 뜨는 무청은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최근에 무청이 웰빙 음식으로 뜨고 있다고 하는데요.
무청은 어떠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무청은 겨울에 꼭 먹어야 될 굉장히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무청애는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철분, 칼슘, 나트륨, 베타카로틴등이
풍부하게 있어서 겨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무청은 무의 줄기, 잎 부분을 가리키는 말로 무를 수확하고 손질하고 남은 부분입니다
무청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Cㆍ엽산 등 비타민과 칼슘ㆍ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변인철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무청은 비타민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예전조상들이 가을철 김장이 끝나고 남은 무의 뿌리잎을 겨울내내 말려주었다가
겨울/봄들 야채가 부족한 시기에 국/무침으로 만들어 먹었는 식재료입니다.
장기능활성과 식이섬유가 많기에 포만감을 주기때문에 다이어트식품으로 좋은 식재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