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1.28
무청시래기가 뼈건강에 좋은가요? 영양성분과 효능이 궁금합니다.
무청시래기를 평소 너무 좋아해서 자주 먹는편인데요. 언뜻들으니 뼈건강이나 골다공증에 좋다고 하던데요. 무청시래기에는 어떤 영양성분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11.28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무청 시래기에는 식이섬유. 칼슘. 철분. 베타카로틴. 비타민A가 풍부하며. 다이어트. 고혈압예방. 당뇨병예방. 고지혈증. 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무청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ㆍ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 Cㆍ엽산 등 비타민과 칼슘ㆍ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무청 100g당 칼슘 함량은 249㎎으로 뿌리인 무의 26㎎보다 10배 가까이 높고 칼륨ㆍ비타민 C 함량에서도 각각 368㎎ 대 213㎎, 75㎎ 대 15㎎으로 풍부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무청시래기에는 칼슘이 많아 뼈건강에 좋고 베타카로틴성분이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비타민A가 시력보호를 해주며 베타카로틴과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항암작용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무청 시래기에는 칼슘과 비타민 K가 많이 들어 있어서 말씀하신 것처럼 뼈 건강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무청시래기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 뼈건강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