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빨간남생이103
빨간남생이10324.01.08
역류성식도염에 양배추즙이 효과가 있나요?
과음을 자주 해서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데 동료가 양배추즙을 추천하더군요
먹어봤는데 맛이 너무 역해서 이걸 계속 먹어야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효과는 확실한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양배추즙은 알칼리성질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때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을 시도하기 전에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고, 식이 조절 외에도 다양한 치료 옵션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복잡한 상태일 수 있으며, 각 개인에게 맞는 종합적인 치료 계획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양배추는 천연 위장약이라고 불릴 만큼 굉장히 위장이 좋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역류성식도염에 굉장히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양배추즙은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배추즙에는 식이섬유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위산의 중화 및 소화를 돕고 염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