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을 맑게 해주는 음식은 뭐가 있나요?
2023. 02. 13. 15:08
혈관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주로 야채로 된게 혈관을 맑게 해주는거겠죠?
제가 알기론 미나리나 미역 정도 알고있는데,
다른 식단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총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그레이트푸드
▷감귤
감귤엔 항산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돼있다. 특히 감귤의 신맛을 담당하는 구연산은 피로를 풀어주고 피를 맑게 해주며 속 쓰림 완화에 도움을 준다. 껍질 안쪽의 흰 섬유질과 과육에는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비타민 P도 있다. 또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의 불필요한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설시키는 작용을 한다. 염분 과다 섭취에 의해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막는다.
▷오징어·낙지·굴
오징어와 낙지, 굴에는 혈액을 깨끗이 하는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다. 타우린은 혈압을 상승시키는 교감신경의 작용을 억제하고 심장 수축력을 높여서 심장에서 내보내는 혈액의 양을 증가시킨다. 부정맥이나 심부전 예방에 효과적이다.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0/25/2018102502199.html
2023. 02. 13. 23:20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강황, 견과류 중에서 호두, 생강, 마늘, 양파,
등푸른 생선, 딸기 등이 있습니다.
2023. 02. 13. 17:01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