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스파게티S
스파게티S24.03.14
피를 맑게 해 주는 야채는 어떤게 있을까요?
제가 나이가 들어서 이제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할 것 같은데요 그중에서 혹시 피를 맑게 해 주는 야채가 있다고들은 거 같은데 이런 야채는 어떤 야채인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피를 맑게 하는 식품으로. 시금치. 근대. 케일. 블루베리. 딸기. 마늘. 강황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야채로는 주로 당근,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등의 녹황색과 녹색 야채들이 추천됩니다. 이들 야채에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여 피를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피를 맑게 해 주는 야채는 주로 철분, 비타민 C, 비타민 K, 엽산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한 야채들입니다. 예를 들어,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 당근, 녹두나물, 브러쉬 스프라우트, 루꼴라 등은 피의 건강을 도와주는데 도움이 되는 야채입니다. 이러한 야채들을 적절히 섭취하면 체내의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를 맑게 해주는 야채로는 호박 시금치 피망 토마토 같은 채소가 좋습니다.
채소는 아니지만 미역이나 다시마 김 같은 해조류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어 건강을 위해 식단 관리를 시작하는 것은 중요하며, 피를 맑게 해주는 야채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녹색 잎채소에는 엽산, 비타민 B, C, K, 철분, 칼슘 등의 성분들이풍부하며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양파는 퀘르세틴이 풍부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 혈관 건강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마늘에는 알리신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항균,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버섯에는 베타글루칸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산화 성분이 있어 혈관 건강을 유지해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토마토는 라이코펜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항산화 효과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 금연, 금주 등의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