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단백질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실 때 빠른 보충으로 분리유청단백질(WPI 쉐이크 분말, WPH도 괜찮아요)입니다.
소화와 흡수 속도가 단백질 식품에서 가장 빨라서 빠르게 에너지를 채우기에 이보다 효율적인 방법은 없답니다. 요즘 편의점 단백질 음료로도 잘 나와 있어서 아침이나 운동 전후로 빠르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식품에서 고르신다면 흡수율(생물가)이 높은 완전식품인 달걀, 지방 없이 순수 단백질 무게 비율이 높은 닭가슴살도 좋답니다. 조리하실 시간조차 없으실 경우 캔참치나 편의점 구운 달걀을 활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동물성 식품이 부담스러우시거나 식단에 다양성을 더하시려면 식물성 고단백 식품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100g당 단백질이 많은 두부(17g)나 템페(19g),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두유(9~12g)를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식사를 하실 때 렌틸콩, 병아리콩같은 잡곡을 밥에 섞어 드시거나 가볍게 볶은 땅콩이나 아몬드를 간식으로 드시는 것도 단백질 부족을 채우기에 좋은 방법입니다.
흡수 속도는 분말보다 좀 느리지만 일상에서 꾸준히 단백질을 활용하기 좋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