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51세 여성입니다. 두유 많이 먹어도 되나요?
51세 여성입니다. 두유가 소화가 안되어서 안 먹고 있는 데 갱년기에 콩이 좋다고 해서 먹어보려고 하는 데 어느정도 먹어야 하나요? 그리고 두유가 소화안되면 콩으로 먹어도 되는지 알고 싶어요
그리고 두유가 유방암을 유발한다고 어디서 본 거 같은데 그게 맞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51세 남성은 두유 하루 어느 정도 먹는게 좋은지도 알고 싶어요. 현명한 답변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두유에 함유되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하기때문에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않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