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자아이 9살 편식이너무심해서 올바른방법이 있을까요?
편식이 너무심해 영양이올바르지 읺아서그런지 손바닥이 진무르고 병원에가도 특별히 방법이 없네요
비타민이나 영양제도 먹여보곤하는데.....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편식은 아이 발달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일이라고 하네요. 특히 초등학교 입학초에 새로은 음식에 대한 공포로 인해 음식을 거부하는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이런 반응은 시간이 지나면 해결 되지만 오랜기간 지속된다면 원인을 파악해 해결해 주는것이 좋겠네요.
1.새로운 음식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게해 보세요
식사시간 전에 음식을 여러번 보여주고 냄새를 맡게하고 맛도 보게해 새로운 음식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세요
2. 새로운 음식에 긍정적이 반응을 해주세요
부모가 먼저 음식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해 호기심을 유도하세요.
3. 간식을 줄이세요
식사전 간식을 줄여 아이의 식욕을 돋우는 것이 좋습니다.
4. 편식을 하면 건강에 나쁘다고 설득해 보세요.
편식으로 인한 영양결핍은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음식은 고루고루 먹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