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속노화 식단이 뭐고 어떻게 하는 건가요?
최근에 저속노화 식단이라는 개념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 정확히 어떤 식단을 말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저속노화는 노화를 늦추거나 예방하는 방법을 말하는 것 같은데, 그럼 이 식단은 어떤 음식을 포함하고, 어떻게 실천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또, 저속노화 식단이 단순히 건강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노화 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궁금합니다. 저속노화 식단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더 오래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면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속노화식단은 노화를 방지하고 건강을 위하는 식단으로
정제탄수화물과 당분 섭취를 줄이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단을 말합니다.
가공식품보다는 원물 형태의 식품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속 노화 식단은 노화를 늦추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특정한 음식과 식습관을 강조하는 식단이랍니다.
일반적으로 항산화 식품, 불포화지방산, 단백질 ,식이섬유가 여기에 포함이 되요
야채과 닭가슴살이 여기에 포함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