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활발한코브라246
체하고 난 다음날 첫끼로 먹을 만한 음식은 죽 말고 또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전날에 체해서 다음날 회복하려고 할때 첫 식사로 할만한 메뉴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죽 종류를 제외하고 한두가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체한 다음날 첫 끼로는 소화가 잘 되고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하는 메뉴로는 미음, 바나나, 삶은 감자, 요거트 등이 있으며, 미음은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영양을 공급하며 수분 보충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수분 균형을 맞추고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삶은 감자는 포만감을 주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회복에 도움이 되며, 요거트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장 건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참고하여 건강하게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체한 다음날에는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소화가 잘되는 죽이나 삶은 야채 등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