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화목한다람쥐109
화목한다람쥐10923.04.24
위가 안좋은데 위에 좋은 음식은??
안녕하세요
평소 위가 안좋아서 병원을 자주다닙니다
위염증도 생겻구요
그래서 식습관을 바꾸려하는데
위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잇을까요??
그리고 매운거 자주먹으면 위에 안좋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위가 좋지 않을 때는 식이 조절이 중요합니다. 양배추는 소화기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식품 중 하나입니다. 양배추에는 유기산, 비타민 C, 카로티노이드,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위장 건강을 촉진하고 소화를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많아서 과다섭취하면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위장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고구마, 녹차,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류(연어, 참치 등), 요구르트, 발효식품(김치, 발효된 콩류 등)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을 균형 있게 조합하여 섭취하면 위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음식(지방, 튀김, 양념 등)은 가능한 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짜고 맵고 하는 음식을 드시면은 위가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나 플레인 요거트 그리고 마늘 브로콜리 그리고 각종 베리류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