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morgan
빵 1개 기준으로 제일 칼로리가 적은 빵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같은 그람수라고 가정하에 제일 칼로리가 적은 빵이 무엇이있을까요??
빵을 너무 좋아하는데 아예 안먹을수는 없을거같아서 그나마 칼로리적은 빵으로 먹으려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호밀빵
호밀빵은 통밀보다 섬유질이 많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GI 지수(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100g당 약 270kcal로 일반적인 밀가루 빵보다 비교적 칼로리가 낮고 건강에도 이롭습니다.
2. 통밀빵
통밀빵은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에 섬유질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통밀빵은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하면서도 체중관리에 도움을 주는 빵입니다. 통밀빵도 100g당 270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가 가장 낮은 빵 중 하나는 호밀빵입니다. 일반적으로 흰빵보다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도 많아 포만감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빵을 찾는다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선택지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1. 호밀빵
• 특징: 흰 밀가루로 만든 빵보다 섬유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으며 호밀의 풍미가 독특하여 건강한 대안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2. 통밀빵
• 특징: 정제된 밀가루 대신 통밀가루로 만들어져 섬유질과 영양소가 풍부하며, 칼로리도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3. 스펠트빵
• 특징: 스펠트 밀로 만든 빵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가가 높지만 칼로리는 일반 밀가루 빵보다 낮습니다.
4. 단팥빵 (작은 것)
• 특징: 작은 사이즈의 단팥빵은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을 수 있으며 크기에 따라 달라지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5. 오트밀빵
• 특징: 오트밀로 만든 빵은 건강한 옵션이며, 일반 밀가루 빵보다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결론
같은 무게로 비교할 때, 호밀빵이나 통밀빵이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고 영양가도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