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운동 전 후로 산양유 단백질을 먹으려고 하는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건가요?
이제 여름내 못한 운동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그간 운동을 못해서 살이 쪘고 더 찌기 전에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듣기로는 운동 전후로 산양유단백질을 먹으면
근육생성에도 좋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던데, 다이어트 하면서 먹으면 어떤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운동 전후로 산양유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은 다이어트와 근육 생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로 단백질의 포만감 증대와 식욕 조절, 근육 회복 및 성장 촉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이 증가하면 기초 대사량이 높아져 칼로리 소모가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산양유는 면역력 향상과 소화 용이성 덕분에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 적합하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여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백질 섭취량과 전체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야 성공적인 다이어트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산양유 단백질은 근육 생성과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중에도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유지에 도움이 되지만, 칼로리 조절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