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신중한잠자리251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채소나 식단은 무엇인가요?
섬유소는 소화가 되지 않는 중요 영양소로 알고 있습니다. 섬유소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나 식단을 먹게되면 배에 가스가 차기가 싶다고 하는데요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나 식단은 무엇인가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로는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당근, 호박, 고구마, 아스파라거스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과일 중에도 사과, 배, 바나나, 오렌지, 딸기 등도 섬유소가 풍부합니다. 식단에서는 이러한 채소와 과일을 다양하게 섭취하여 섬유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곡류와 견과류, 콩류, 씨앗류도 섬유소가 풍부하므로 이러한 식품들을 적절히 조리하여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섬유소는 소화에 도움을 주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 이점을 제공합니다.
• 안녕하세요.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와 식단은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섬유소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혈당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체중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대장암, 심혈관 질환,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로는 잎채소, 뿌리채소, 콩류, 견과류, 씨앗류, 과일 등이 있습니다.
섬유소가 풍부한 식단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25~35g의 섬유소를 목표로 하고 다양한 종류의 섬유소를 섭취하며, 점진적으로 늘려가는 것이 좋으며, 섬유소가 풍부한 식품을 가공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섬유질에 풍부한 채소에는 시금치, 콩, 브로콜리, 당근 등이 있어요
곡물에는 견과류들이 대부분 많은데요 귀리 호밀 등이 대표적이죠
과일에는 사과나 블루베리 바나나등이 있답니다.
그런데 가스가 차는건 어쩔수 없어요 섬유질은 우리가 소화를 못하는걸 유산균이 먹고 소화하면서 가스를 배출하는거라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섬유소가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은 각종 버섯류. 현미. 귀리. 당근. 적양배추. 푸룬. 사과. 블루베리 등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섬유질이 많이 들어있는 채소로는 브로콜리 콜리 플라워
셀러리 감자 콩 고구마 오이 호박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채소의 대부분은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그중에서도 양배추, 상추 등 쌈채소의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