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처방사
처방사23.05.11
음식먹고 체했을때 죽은 많이 먹어도되나요?
어제 음식을 잘못먹었는지 체하고 설사를 계속하는데
굶으니까 속은 편한데 너무 배가 고프네요
혹시 체했을때 죽은 좀 먹어도 될까요?
배고픈상태라 너무 많이 먹고 또 체할까봐 걱정이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체하셨다면 죽 보다는 미음 정도가 적당할것 같습니다.
죽으로도 체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11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기본 원칙은 단기간은 굶는 것이 좋고, 장기간은 조금이라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했다는 것은 위장의 능력에 비해, 식사량이 많았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을 먹어서 위장 능력을 초과한 결과입니다.
한번에 죽을 많이 드시지마시고 조금씩드시면서 상태가어떤지 보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