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공정한개리18
혈압 매일 측정하려면 언제 어떤상태에서 측정하는것이 좋을까요?
경계성 고혈압이라고 진단이 나와서 가정용 혈압계를 구입해서 매일 측정하고자 합니다.
혈압은 매일 아침 또는 저녁? 식후에 식전에? 샤워하기전? 샤워한 후?운동 전후? 언제 재는것이 좋은가요?
그리고 시간은 매일 일정하게 재는것이 좋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 측정은 매일 아침 기상 후 1시간 이내, 식사 전, 화장실 사용 후 안정된 상태에서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혈압을 측정하는 시간은 매일 일정하게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의 기본은 동일한 시간과 조건에서 재는거랍니다.
굳이 정한다면
아침에 일어난 직후와 저녁에 측정한느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