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내일도푸근한자스민
하루 당 권장섭취량은 얼마정도인가요?
건강을 위해 당류를 최대한 안먹어야한다고하는데,
당이 너무너무 땡기고 기운이 없을 때가 있어요
하루에 얼마나 먹어도 되나요?
하루에 필요한 당의 양도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자유당, 가공식품, 음료에 첨가된 설탕, 꿀, 과일주스 등 섭취를 하루 총 섭취 열량의 10% 이하로 권장하며 성인기준 약 25~50g 정도입니다.
이는 각설탕 6~12개 정도에 해당합니다. 과일, 채소, 우유에 자연적으로 포함된 당은 제한하지 않아도 되지만, 음료나 가공식품 속 첨가당은 혈당과 체중 관리에 불리해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몸이 기운이 없을때 당이 당기는 건 혈당이 떨어졌거나 피로누적 신호일 수 있으니 단순당 대신 견과류, 과일, 고구마같은 복합탄수화물로 보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필요한 '당류'자체 권장량이 있는건 아니고 에너지의 일부를 건강한 탄수화물에서 공급하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당 권장 섭취량은 총 칼로리의 약 10% 이하로, 이는 약 50g 정도의 당류에 해당합니다. 과도한 당 섭취는 건강에 해롭지만, 에너지가 급하게 필요할 때는 당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당 섭취는 피하고, 자연적인 식품에서 당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세계보건기구 WHO는.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량을. 하루 총 에너지 섭취량의 10% 미만, 즉 성인 기준 약 50g 미만으로 권고하며,ㅇ ㅣ상적으로는 5%미만(약 25g)으로 줄일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당은 우리 몸읮 ㅜㅇ요한 에너지원이므로 기운이 없을 때 당이 필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때는 인위적인 첨가당이 아닌 과일이나 ㅊ ㅐ소처럼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에서 얻는 자연당을 섭취하는 것잊 ㅗㅎ습니다. 과도한 당 섭취는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여러 질병 위험을 높이므로, 당이 당길때 무분별하게 섭취하기보다 건강한 탄수화물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