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종종영특한라임나무
채택률 높음
법인 미국주식 투자 2가지 방식 중 어떤 게 더 절세할 수 있을까요?
법인인데 예수금과 투자금액을 1:1로 맞춰가려고 합니다.
1) 원화로 보유하며 미국주식 성장주 투자 후 성장주 매도
2) 원화가 생길때마다 SGOV 같은 주가 변동이 거의 없는 미국단기채에 넣어두고 SGOV를 매도하며 미국주식 성장주 투자 후 성장주 매도
이 경우 위 1)과 2) 중에 어떤 게 법인세가 덜 나올까요?
환율이 앞으로 계속 우상향한다면 1)보다는 2)가 환차익이 더 적으니 2)가 더 절세가 될까요?
환율이 앞으로 계속 우하향한다면 2)의 환율차이가 더 크니 2)가 더 세금이 많이 나올까요?
아직 답변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