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영특한라임나무
- 기타 세금상담세금·세무Q. 연금저축펀드의 연금과 국민연금의 연금을 합산해서 연금소득세 내나요?연금저축펀드에서 연 1500만 원까지는 3.3~5.5% 분리과세로 알고 있습니다그런데 만약에 국민연금에서 연 1500만원을 받고연금저축펀드에서 연 1500만원 받으면,총합 3천만원으로 연금저축펀드에서 3.3~5.5% 연금소득세 적용하는 거 안 되나요?총합 3천만원의 연금이니까 연금저축펀드에서 받은 연금을 종합과세로 할지 16.5% 분리과세할지 선택해야 하나요?
- 기타 세금상담세금·세무Q. 이 경우 법인대표는 국민연금 안 내고 건강보험료만 내나요?1인 법인 대표가 65세 이후에 국민연금 수령하게 되면그때는 법인으로부터 받는 월급에서 국민연금 안 내고 건강보험만 내도 되나요?
- 기타 노무상담고용·노동Q. 사업주가 면접자에게 면접 전에 이 서류 요청하는 거 불법인가요?사업주가 면접자에게 면접 전에 아래 서류 요청하는 거 불법인가요?"주민등록증 사본, 초본, 등본,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병적증명서"채용 확정 후에 받는 건 괜찮은 걸로 알고 있는데,면접 전에 받아도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 법인세세금·세무Q. 이 경우에도 성실신고 법인이 안 되고, 법인 비용처리가 가능한가요?하나의 법인에서 주업종이 기타금융투자업이고, 부가적으로 하는 업종은 예를 들어 웹개발이라고 했을 때주업종에서 미국 주식을 통해 연 배당 1억을 받고,웹개발로 연 3천 매출을 일으킨다고 했을 때질문 1) 성실신고법인이 안 되고질문 2) 주업종 배당으로 받은 1억을 부업종(?) 웹개발의 사업 비용으로 써서 법인 비용처리가 가능한가요?
- 법인세세금·세무Q. 이 경우 성실신고 법인이 되나요?..법인 주업종(금융투자업 아님)에서 발생한 이익 잉여금으로 schd 같은 미국 성장배당주에 5년 10년 20년 꾸준히 투자했더니어느 순간 주식에서 나오는 배당금이 주업종 매출의 50%를 넘어가면 성실신고법인이 되나요?주업종에서 벌어들인 돈으로 꾸준히 매수한 주식인데도 성실신고 법인이 되는지 궁금합니다.(상시근로 5인 미만)
- 법인세세금·세무Q. 법인 미국주식 투자 2가지 방식 중 어떤 게 더 절세할 수 있을까요?법인인데 예수금과 투자금액을 1:1로 맞춰가려고 합니다.1) 원화로 보유하며 미국주식 성장주 투자 후 성장주 매도2) 원화가 생길때마다 SGOV 같은 주가 변동이 거의 없는 미국단기채에 넣어두고 SGOV를 매도하며 미국주식 성장주 투자 후 성장주 매도이 경우 위 1)과 2) 중에 어떤 게 법인세가 덜 나올까요?환율이 앞으로 계속 우상향한다면 1)보다는 2)가 환차익이 더 적으니 2)가 더 절세가 될까요?환율이 앞으로 계속 우하향한다면 2)의 환율차이가 더 크니 2)가 더 세금이 많이 나올까요?
- 법인세세금·세무Q. 원화를 달러로 환전하고 환율 오르고 아무것도 안 해도 법인세가 나오나요?환율 1500원으로 원화를 100달러로 환전이후 환율 1600원으로 올랐으나해당 100달러로 미국주식 투자 등 아무것도 안 하고 그냥 외화계좌에 그대로 냅둔 상태그 100달러로 아무것도 안 했는데도 단순히 환율이 올랐다는 사실만으로도 법인세가 나오나요?
- 법인세세금·세무Q. 이거 법인세를 유보? 미루기?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아래의 경우 환율 차이만큼 법인세가 나온다고 들었습니다.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환율 1500원으로 원화를 100달러 환전 후 미국 SGOV 단기채 주식 매수↓환율 1600원으로 미국 SGOV 단기채 주식 매도 (주가 변동은 없음)* SGOV 주가는 변동없어서 100달러 그대로 들고 있음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그러면 환율 1600원으로 SGOV 주식 매도 후, 그 100달러를 다시 다른 미국주식 구매를 하면수익실현이 안 된 걸로 봐서 법인세가 안 나오나요?
- 법인세세금·세무Q. 이 경우 법인세가 나오나요? ....환율 1500원으로 원화를 100달러 환전 후 미국 SGOV 단기채 주식 매수↓환율 1600원으로 미국 SGOV 단기채 주식 매도 (주가 변동은 없음)주가 변동은 없고 100달러 그대로 들고 있는데도, SGOV 매도 순간에 환율이 올라서 1달러당 100원 차익에 대한 부분이 법인세로 나오나요?
- 법인세세금·세무Q. 이 경우 법인세가 나오나요? ....환율 1500원으로 원화를 100달러 환전 후 미국 SGOV 단기채 주식 매수↓환율 1600원으로 미국 SGOV 단기채 주식 매도 (주가 변동은 없음)주가 변동은 없고 100달러 그대로 들고 있는데도, SGOV 매도 순간에 환율이 올라서 1달러당 100원 차익에 대한 부분이 법인세로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