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늘격렬한딸기
매운맛을 느낄때 빠르게 사라지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매운맛을 느낄때 빠르게 사라지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요즘 음식들이 맵짠이다보니 매콤한맛이 기본이더라고요. 제가 매운거를 잘못먹는데 매운맛을 조금이라도 희석하는 방법을 답변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매운맛을 빠르게 완화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유나 요거트: 우유에 있는 카제인 성분이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며 매운 음식을 먹은 후 우유나 요거트를 마시면 효과적입니다.
2. 밥이나 빵: 밥이나 빵과 같은 전분이 매운맛을 흡수하여 완화시켜줍니다.
3. 설탕: 매운 음식을 먹고 나서 설탕을 조금 먹으면 매운맛을 다소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물보다는 음료: 물은 매운맛을 더욱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물 대신 음료(특히 달콤한 음료)가 더 효과적입니다.
이 방법들이 매운맛을 빠르게 희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매운맛의 정도를 덜기 위해서는 물보다는 우유와 같은 콜로이드 형태의 액체 섭취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