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2년안에 서울가기
육회와 연어중에 단백질이 더 들어있는 음식은요??
몸관리 중이고 육회와 연어 둘중 하나만 시킬려고 하는데 단백질 함량이 더 들어 있는 음식은 뭘까요?? 다이어트에 뭐가 더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함량은 같은 100g 기준으로 보면 육회(소고기)가 연어보다 약간 더 높습니다.
하지만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건강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영향을 줍니다.
체지방 감량이 목표라면 기름기 적은 부위의 육회, 건강한 지방을 챙기고 싶다면 연어가 더욱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