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녁으로 생고구마 먹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저녁으로 간단하게 먹을려고 하는데 생고구마같은거 저녁밥으로 먹어도 괜찮나요?
아시는분 계시면 답변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생고구마는 소화가 잘되지 않고, 식이섬유가 많아 가스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저녁으로 먹기에는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구워서 먹거나 삶아서 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하면 소화도 더 잘 되고 맛도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생고구마는 체중 감량 및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먼저, 생고구마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으로 인해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과정에서 배출되지 않고 배설물의 부피를 증가시켜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고구마에는 당도가 높지만 혈당 지수가 낮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혈당을 안정화시키고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고구마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근육의 건강을 유지하면서도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를 생으로 섭취하여도 큰 문제는 없지만 소화력이 약하시다면 소화가 잘 되지않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