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DCQ
식전 혈당수지가 식단관리를 하면 떨어지나요
얼마전에 식전혈당 검사를 했는데요 120이상이 나와서 깜찍 놀랐습니다 그래서 식단관리를 하려고 하는데요 식단관리를 하면 혈당수치를 떨어뜨릴수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단관리를 통해 식전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혈당을 안정시키려면 저당지수 식품을 선택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 건강한 지방, 단백질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또한, 정기적인 운동도 도움이 됩니다. 식단 조절을 통해 혈당을 관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