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뻘건앵무새111
녹차의 성분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녹차가 도움이 된다고 들었는데요.
녹차의 어떤 성분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녹차의 성분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카페인 과다 섭취를 유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녹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주요 성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테킨: 특히 EGCG(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 성분은 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체내 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카페인: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운동할 때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도록 도와 다이어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이 결합되어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단독으로 효과를 보기 어려우므로,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