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까칠한호저172
공복 커피에는 어떤 부작용이 있나요?
커피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얘기에 공복에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 전에는 공복에 커피는 안좋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어떤 부작용이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커피를 먹으면 위에서 부담을 줄 수 있어요
카페인 때문인데요
카페인이 위장을 자극을 주기 때문이죠
위장장애를 발생 시킬 수 잇어요
•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위산 분비가 증가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속쓰림이나 위염과 같은 소화기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은 혈당 수치를 불안정하게 만들어 공복 상태에서 불안정한 에너지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에 커피를 마실 때는 개인의 몸 상태를 고려하고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커피를 공복에 섭취하면 위산분비를 촉진하여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