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고요한크낙새164
돼지고기 목살 앞다리살콜레스테롤 수치
콜레스테롤이 225입니다 약은안먹지만 음식조절중입니다 너무참을려니 스트레스오히러받아요 채식 생선만하다보니 오히려 더 저녁에 생각납니다 목살 1장기준으로 먹고 채소위주 밥은 100g안먹는데 죄책감드네요 어제햄버거도 사와서 소스적게 넣어달라하고 빵을 곡물로 바꿔서 먹었는데 이래저래 이게 더 힘드네요 뭐든적당랴게 좋은거 같은데 음식으로 수치가많이올라갈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둘다 나름 지방이 없는 부위랍니다.
그럼에도 목살이 더 콜레스테롤이 높으니 참고만 하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225면 조절이 필요하지만, 적당한 양의 돼지고기나 생선은 큰 문제 없습니다.
우선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균형 잡힌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게 중요합니다.
간혹 햄버거나 소스 조절은 괜찮지만, 과식은 피하고, 채소와 섬유질 위주로 계속 먹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