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서울버스 파업 대응 계획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굉장한콘도르12
긴장감이 많은 경우에 수면 전에 하기 좋은 것은 무엇일까요?
하루의 긴장감이 많은 날에 자기 전에 하면은 좋은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구체적으로 운동은 오히려 더 흥분하게 될 것 같아서요 어떤 것을 또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긴장감이 많은 날에는 따뜻한 샤워, 족욕, 조명이 은은한 환경에서의 가벼운 스트레칭, 심호흡이나 명상 같은 이완법이 좋습니다.
특히
• 복식호흡이나
• 점진적 근육이완법은
긴장을 푸는데 효과적입니다.
섭취 측면에서는 카페인 음료는 피하고, 따뜻한 허브티(캐모마일, 라벤더, 루이보스)나 따뜻한 우유가 트립토판이 풍부해서 수면을 도와줍니다.
영양제로는
• 테아닌
• 글리신
• 성요한풀
• 비스글리시네이트 마그네슘,
• 멜라토닌
등이 긴장 완화와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단 보충제는 영양 성분 가이드표를 꼭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잠들기전 10~15분간 심호흡 명상,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따뜻한 샤워가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카페인은 피하는게 당연히 좋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