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이나 포인트 앱을 하다 보면 특별 행사를 진행하고 커피 같은 기프트콘 얻을 수 있다는 응모권을 주기도 합니다. 물론 1등 상품은 어느정도 값어치를 하지만 응모한다고 1명에게 주어지는 1등 상품은 당첨되지 않을 거 같고 5등 커피 기프트콘도 그렇게 필요없다고 생각하면 응모 자체를 안하게 되는가요? 아니면 혹시 모르니 응모하는가요?
사람마다 응모하는 기준이 다르긴 하지만 저도 오래 응모해본 입장으로써 500명 아래로 당첨인원은 많이 응모해도 당첨이 잘 안되더라구요. 1000명 이상의 이벤트는 꼭 신청을 해보는 편이고, 500~1000명도 왠만하면 신청하고, 500명 이하는 여유가 있으면 하지만 꼭 하지는 않는 편입니다.